지례초, 베트남 학교와 국제교류 행사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4 13:47:27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지례면 지례초등학교(교장 정진표)는 지난 7월 17일, 베트남으로 국제교류 협약팀(교원 3명, 학생 10명)이 출국하여 7월 19일(수)에 베트남 하이바증 스쿨(이사장 Hoang Thi Binh)과 국제교류 협약을 맺고 두 학교의 우호증진과 친선교류를 갖기로 약속하였다. 지례초등학교는 베트남 출신 다문화 가정이 많은 학교이다. 이는 베트남 하이바증 스쿨과 국제교류를 실시하는 중요한 이유가 되었다.

국제교류 협약식에는 지례초 정진표 교장과 베트남 하이바증 스쿨 Hoang Thi Binh 이사장이 서명을 하고, 한국-베트남 학생들의 음악교류 및 베트남 학교 내의 각종 동물관찰, 물고기 잡기, 흙놀이, 놀이시설을 이용한 챌린지 활동의 학생 교류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지례초 학생들은 부채를 선물로 주었고, 베트남 하이바증 스쿨 학생들은 베트남 국기 열쇠고리를 만들어 선물했다.

지례초 학생들은 그동안 방과후에 매주 2시간씩 베트남어 이중 언어교실에서 익힌 표현들을 활용하여 베트남 학생들과 서로의 마음을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지례초는 베트남 하이바증 스쿨과의 국제교류 협약을 맺게 됨으로써 학생들로 하여금 초등학교 시절부터 베트남 문화를 이해하고 세계 시민 의식을 고취시킬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지례초 정진표 교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비록 시골에 살고 있는 학생들이지만 이러한 체험 기회를 통해 한층 넓어진 글로벌 마인드와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