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어르신과 함께 나누는 따뜻한 우리 마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4 13:46:02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구성초등학교(교장 구서영)에서는 7월 19일(수) 오전에 학교 인근의 상좌원리 마을회관을 방문하였다. 이번 방문은 학기말 꿈・끼 탐색 주간의 일환으로 학생의 올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한 지역사회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활동에서는 학교와 지역의 균형 있는 발전을 도모하고 올바른 인성을 기르기 위해 계획되었다. 마을회관 인근 환경정리 와 어르신 벗 되어 드리기 활동을 진행하였다. 어르신을 모시고 그동안 갈고 닦은 ‘오카리나 연주’, ‘바이올린 연주’, ‘신나는 합창&율동’등의 공연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6학년 K군은 “어르신들이 즐겁게 웃으시는 것을 보니 많을 보람을 느낀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그리고 4학년 L양은 “준비한 공연을 할머니들이 너무 좋아해 주셔서 기분이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학교장은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어울림 활동은 학생들에게 공동체적 삶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올바른 인성을 기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고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하고 더욱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당부했다.

‘마을회관 방문기’ 지역사회봉사활동을 통해 학교와 지역이 함께하는 공동체적 삶의 중요성을 깨닫고 올바른 인성을 길러 행복한 학교생활을 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