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좌동 보장협의체 독거노인을 위한 삼계탕 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4 13:40:4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지좌동(동장 이상배) 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중복을 맞아 관내 독거노인 50명에게 삼계탕을 만들어 지좌동 복지통장들과 함께 어르신들에게 배달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봉사는 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최상의 재료를 구입하여 내 부모님을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정성을 담아 손수 삼계탕을 만들고 어르신들과 결연을 맺고 있는 복지통장들이 각 가정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편하게 드실 수 있도록 배달을 해드린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홀로 계시면서 식사를 제대로 챙겨 드시지 못하고 폭염 속 지친 어르신들은 삼계탕을 받으시고 기뻐하시며“나이든 이에게 이렇게 관심을 가져줘서 고맙다 노인들이 살기 좋은 세상이다"라고 하시며 연신 고마움을 표현하셨다.

김기옥 보장협의체 위원장은“독거 어르신들은 식사 준비가 어려워 끼니를 소홀이 하시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앞으로 보장협의체에서는 한 달에 1~2회씩 어르신들을 위한 반찬 봉사를 꾸준히 실시 할 예정이다.

 어르신들이 맛있게 드시고 좀 더 건강한 생활을 하실 수 있도록 보장협의체에서 지속적인 관심과 봉사를 이어 가겠다"고 했다.

이상배 지좌동장은“지역을 위해 솔선수범 하시는 보장협의체 위원들과 복지통장님들께 항상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 

여러분들의 관심과 봉사가 복지사각지대 없는 지좌동을 만드는 가장 큰 힘이자 자원이다. 앞으로도 단체 간 협력을 통해 복지 공동체 형성에 앞장서자“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