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통학차량 전수조사 및 안전점검 실시
차량 안전점검, 타이어 등 소모품 노후화 여부, 관련 제장부 등 통학차량 전반에 걸쳐 정밀 점검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7-24 11:30:31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통학버스의 안전한 운행을 도모하고,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관내 유·초·중·특수학교에서 운행하는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차량 전수조사와 안전점검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안전점검은 어린이 통학차량 실태조사를 통해 각 학교에서 운행하는 통학차량 현황을 파악함과 동시에 차량관리에 다소 미흡한 사항을 미리 조치하여 안전하게 통학차량을 관리하기 위해 추진했다.

교육청은 지난 6월부터 30개교, 49대의 통학차량 전수조사했으며 주요 점검사항은 ▲통학버스 지정요건 이행여부 ▲타이어 등 소모품 노후화 여부 ▲소화기의 정상작동 여부 등 차량 운행을 위한 통학차량 전반에 걸친 안전사항에 대한 점검과 운행 실태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했고, 일부 미진한 사항은 즉시 개선토록 조치했다.

또한, 차량운행일지 등 통학차량 관련 장부 비치와 기록 여부, 탑승학생 명부, 보험가입확인증 등을 세밀하게 점검하여 학교의 통학차량 관리상태도 함께 점검했다.

서한택 재무과장은 “이번 점검을 통해 통학차량 안전 관리에 있어 일부 미흡한 점을 보완하고, 더 안전한 학생들의 등․하굣길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