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꿈․끼 탐색 주간 진로 체험 활동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1 17:27:1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도송중학교(교장 류하국)는 7월 10일(월) ~ 7월 14일(금) 5일간 1,2학년을 대상으로 진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하는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 꿈․끼 탐색 주간에 학생들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 탐색 및 진로 체험을 했다.

2017년도 1학기 꿈․끼 탐색주간 동안 지역 사회와 연계하여 2학년을 대상으로 한 대학체험은 대학교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제고와 흥미와 적성을 고려한 능동적인 체험을 하고, 경찰학교 체험은 청소년의 건전한 인성과 올바른 가치관 형성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로직업체험을 하였다. 또한 지역사회 ㈜농심의 생생한 직업 현장에 참가하여 직업에 대한 이해와 생산과정을 견학하였으며, 1학년을 대상으로 한 도산서원 선비문화 체험은 건전한 인성 함양을 위한 예절교육을 통해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다.

류하국 교장은 “꿈․끼 탐색 주간을 활용하여 학교 밖 생생한 직업 현장을 경험해 봄으로써 직업에 대한 이해와 나의 미래 모습을 구체화 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