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학년도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회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1 17:16:3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성의중학교(교장 구철수)는 7월 20일(목) 전교생을 대상으로 전문직업인 초청 강연회를 실시하였다. 강연회의 목적은 첫째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의 진로 및 직업에 대해 한번 생각해보고 고민할 수 있는 시간과 둘째 진로의 중요성을 강조하여 합리적 진로 선택 능력을 향상시켜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스스로 탐색하여 향후 합리적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강연에는 의사, 변호사, 교사(교육전문직), 기업(CEO), 금융인, 도예가 등 총 7명의 전문직업인을 초청하여 진행되었다. 대부분의 강사는 학교 선배로 구성되어 선후배의 만남의 기회가 되기도 하였는데, 향후 진로 멘토와 멘티의 관계로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을 약속하기도 하였다. 전문직업인들은 현장에서 직접 느낀 생생한 정보와 직업인으로서 가져야할 자세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열강을 진행하여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대부분 학생들은 평소 만나보지 못했던 적업인의 강연을 듣게 되어 무엇보다 의미가 있었고, 자신의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구철수 교장선생님은 바쁜 가운데 강연회에 참석해주신 강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미래 한국 사회를 책임질 학생에게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