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과 함께하는 번개맨의 안전 팡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1 17:15:10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 김천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김천유치원, 김천중앙초등학교병설유치원이 공동 주관한 ‘가족과 함께하는 번개맨의 안전 팡팡’ 뮤지컬이, 김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7월19일(수)에, 김천시 관내 공립유치원의 원아와 학부모가 모두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이번 뮤지컬은 학부모님들과 원아들을 위하여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교육뮤지컬로 ‘꿈의 요정과 함께하는 치카치카 노래’, ‘번개맨과 아빠가 함께하는 화재 진압’, ‘암흑대왕의 또순이 유괴대처 방법’ 등 스토리식으로 풀어가는 뮤지컬을 통해 안전교육과 창의적 표현능력을 기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이날 뮤지컬은 ‘꿈의 요정과 함께하는 치카치카 노래’를 시작으로,

요정과 친구들이 함께 노래하고 율동하며 양치질을 배우고, 튼튼 쑥쑥 번개체조로 즐겁게 시작하였다. 이어 ‘번개맨과 아빠가 함께하는 화재진압’에서는 아빠와 함께 화재를 진압한 후 퀴즈를 풀고, 대형 공놀이 체험으로 유아와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모두가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마지막으로 ‘암흑대왕의 또순이 유괴대처 방법’에서는 모르는 사람과의 대처방법을 배우며 ‘가족과 함께하는 번개맨의 안전 팡팡’의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공동교육과정운영의 일환으로 유치원들이 개별적으로 시행하기 어려운 교육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여, 유치원간 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서로 협동하고 융화하는 장을 만들었다.

또한 바쁜 일상 속에서도 부모와 자녀가 하나가 될 수 있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고, 학부모의 유치원에 대한 관심과 만족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