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개별공시지가 적정성 심의회 개최
송용만 | 기사입력 2017-07-21 16:21:10
[영주=송용만기자]영주시는 지난 18일 시청 회의실에서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를 열어 지난달 31일 결정·공시된 개별공시지가 중 이의신청 지가와 개별부담금 종료 시점 지가의 적정성을 심의했다.

심의회는 이의신청 기간(5.31~6.29)동안에 이의신청 접수된 토지 8필지의 검증가격과 각종 토지개발사업 준공으로 인한 개발부담금 부과대상 토지 20필지 종료시점 지가에 대한 가격의 적정성을 심의했다.

이의신청 토지 8필지 중 상향조정은 2필지, 하향조정 3필지, 나머지 3필지는 결정 공시지가가 타당해 기각결정 했다.

아울러 개발부담금 부과대상 토지 20필지는 지가산정의 객관성과 공정성 및 인근지가와 균형유지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산정지가의 적정성 여부를 심의했다.

시 심의회에서 결정된 필지별 토지가격은 이의신청을 제기한 토지소유자 등에게 그 결과를 통지하고 국토교통부 및 과세부서 등에 관련 자료를 제공한다.

개발부담금 부과 여부는 사업시행자 등이 제출한 부지개발에 들어간 비용 등을 제외한 개발이익분 25%에 대해서 부과예정 통지를 하게된다.

이상대 토지정보과장은 “7월 1일 기준 수시분(2017.1.1~6.30까지 분할, 합병, 지목변경 등 토지이동분)은 개별토지특성조사와 지가산정하고 검증을 거쳐 오늘 10월 31일 지가를 결정․공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