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청소년의 희망!한국청소년 인터넷뉴스 예천 학생 기자단 발대식 가져
-청소년이 환하게 웃는 예천 만들기!!!-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7-20 14:13:11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은 19일 오후3시 3층대회의실에서 권전탁 전 경북교육청 교육정책국장, 관내 초·중·고등학교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학생 기자 47명 등 9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청소년을 위한 인터넷 신문사‘한국청소년인터넷뉴스[Korea Youth Internet News]’학생 기자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박진구 장학사의 사회로 청소년뉴스 발행인 권영대 대표의 인사말과 최춘희 교육장의 격려사에 이어 대표학생 2명의 기자단 선서, 초·중·고등학생 기자단 46명에 대한 임명장 및 기자증 수여식 순으로 진행됐다.

여성가족부 산하 (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 발행인 권영대 총재는 인사말에서“급변하는 국제 정세속에 우리 청소년들이 미래를 위한 철저한 준비가 필요한 만큼, 청소년들의 기자활동을 통한 봉사활동으로 도·농간 교류는 물론 올바른 국가관과 사회관을 정립시키는데 앞장서고자 본 뉴스를 발행하여 학생 기자활동에 임하게 되었다."고 했다.

예천교육청 최춘희 교육장은 격려사에서 “오늘 행사를 계기로 학교와 지역 간의 문화적 격차 해소는 물론 기자로서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훌륭한 미래 인재로 커 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이 되기를 부탁한다."고 했다.

한편 대한민국 청소년 소통의 1번지‘한국청소년인터넷뉴스’를 창간한‘한국청소년문화연합’은 여성가족부 산하 사단법인으로 다양한 청소년보호운동과 육성, 지원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건전하고 균형잡힌 생활 문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청소년이 환하게 웃는 나라 만들기'라는 모토 아래 전국 시·도 및 경상북도 23개 시·군에 지부를 두고 있다.


또한 예천학생 기자단은 오는 8월10일 기자단 '창단 기념 방송국 및 언론사 기자체험'을 실시할 예정이며 앞으로 '예천군 홍보 기자단'의 역할도 동시에 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