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재선발을 위한 교사관찰추천제 연수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20 13:30:44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군위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렬)은 7월 19일(수) 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군위 관내 초, 중, 고 관리자 및 영재업무담당교사 64명을 대상으로 ‘2017 영재교육대상자 선발을 위한 교사 관찰·추천제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경산 자인초등학교 한정숙 교감선생님의 ‘영재판별과 교사 관찰 추천제의 이해’라는 주제 강의에 이어 ‘GED 시스템 활용’ 순으로 이루어졌다.

교사관찰추천제 연수는 영재교육대상자를 선발함에 있어서 우선적으로 영재성의 유무를 어떻게 판별하고 영재교육을 받을 대상자를 어떤 준거에 따라 선발하는지를 이해하기 위함이다.

조미연 영재교육원장(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교사관찰추천제를 올바로 이해하고 다양한 분야의 숨은 영재 발굴 강화와 인재 선발에 필요한 소양을 쌓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