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상주면,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분주’
NEWS | 기사입력 2017-07-20 10:36:58
【남해타임뉴스 = NEWS】 남해군 상주면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에 분주하다.

상주면은 최근 관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 냉방시설 점검과 어르신들의 고충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어르신들에게는 무더위 휴식 시간제(Heat Break) 운영에 따라 낮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는 야외활동을 자제해 줄 것과 폭염특보 발령 시에는 밭일, 비닐하우스 작업 등을 하지 않도록 당부했다.

각 마을이장에게는 주민들에게 폭염대비 건강수칙 등을 적극 홍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 어르신들의 건강에 이상이 있을 경우는 즉시 119로 연락해 응급처치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사고 발생 시 신속히 면사무소에 알려 줄 것을 당부했다.

강도진 상주면장은 “올해는 어느 때 보다 무더위가 길게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되도록 낮 시간 동안은 밭일과 외출을 자제하고 냉방시설이 된 마을 경로당을 주로 이용하시라”고 말했다.

한편, 상주면에서는 매월 관내 저소득 독거노인 50세대에 백미 10kg씩를 전달하고 안부확인을 하는 등 취약계층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남해군 상주면은 최근 관내 경로당을 순회 방문, 냉방시설 점검과 어르신들의 고충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남해군 상주면, 어르신 건강한 여름나기 ‘분주’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