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도라지 FTA가격하락 피해 직불금 신청 하세요
31일까지 신청, 1㎡당 약 173원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7-18 17:48:48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오는 31일까지 전주시가 도라지 생산 농가를 대상으로 FTA 피해보전직불금 신청을 받는다.

FTA 이행에 따른 급격한 수입증가로 국산 농산물 가격이 일정 수준 이하로 떨어질 경우 농가의 경영 안전을 위해 가격 하락분의 일정 부분을 보전해 주는 제도다.

신청 가능 대상자는 한·중 FTA 발효일인 지난 2015년 12월 20일 이전부터 도라지를 직접 재배하고, 지난해에 생산·판매하여 가격 하락의 피해를 입은 농업경영체에 등록한 임업인 또는 농업법인에 해당되는 도라지 생산자·단체다.

지원 기준은 1㎡당 약 173원(추정금액)으로, 지원 한도는 개인 3500만 원, 법인 5000만 원까지다.

지원을 받고자 하는 농가는 자격 요건을 확인한 후 신청서와 자격 증빙서류 등 구비서류를 갖춰 생산지 관할 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되며, 지급대상자는 현지 조사와 심사 위원회의 심사 등을 거쳐 확정된다. 피해보전직불금은 올 연말까지 지급될 예정이다.

전주시 관계자는 “FTA 이행으로 가격 하락 피해를 입은 도라지 생산 농가의 경영 안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청대상자는 한명도 빠짐없이 지원받을 수 있도록 신청해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