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엔‘쿨맵시’로 환경도 사람도‘쿨’하게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8 16:29:17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은 에너지 절약운동과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실천운동의 일환으로 18일, 화원삼거리에서 군청 직원과 달성군자연보호협의회 회원 60여명이‘2017 쿨맵시 캠페인’을 전개했다.

‘쿨맵시’란 시원하고 멋스러운 의미의 ‘쿨(Cool)’과 옷 모양새를 의미하는 순 우리말 ‘맵시’의 합성어로 시원하고 편하면서도 예절과 맵시를 갖춘 옷차림을 뜻한다.

이날은 쿨맵시 착용하기, 냉방온도 26~28℃로 유지하기 등을 안내하며, 에너지 절약을 통해 저탄소 생활 실천운동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민들이 일상생활속에서 손쉽게 온실가스를 줄이는 방법도 홍보함으로써 주민 스스로 자율적인 저탄소 생활 실천을 유도했다.

김문오 군수는 “지구온난화로 폭염, 가뭄의 피해와 강도가 해마다 증가하는 시점에서, 올 여름은 ‘쿨맵시’착용으로 온실가스 감축에 적극 동참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지난해 12월 ‘온(溫)맵시 캠페인’ 및 1월 ‘친환경명절보내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대민홍보 캠페인을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