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성군 드림스타트, 멘토와 함께 하는 농촌체험과 봉사활동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7 14:12:19
[달성타임뉴스=이승근] 대구시 달성군(군수 김문오) 드림스타트는 15일 다사읍 박곡리 블루베리 농장에서 대상 아동들과 강동고 멘토 등 40여 명이 함께한 가운데, 농촌체험활동과 장애인 시설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드림스타트 아동들은 고등학생 멘토들과 함께 제철 농산물을 수확한 뒤 농산물로 직접 음식을 만들어 보며 서로간의 친밀감을 쌓고 노동의 가치도 일깨울 수 있었다.

오전에는 농장에서 블루베리 재배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블루베리를 직접 따고 맛보는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 수확물을 이용하여 잼을 만들고 포장하며 봉사활동에 대한 준비로 이야기꽃을 피우기도 했다.

오후에는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덕수복지재단 미소마을(달성군 다사읍)을 방문해 블루베리잼을 전달하고 담소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프로그램 참여 학생(초 5)은 “잼을 만드는 과정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우리가 직접 만든 잼을 장애인 시설에 전달할 수 있어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문오 군수는 “3년째 이어온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멘토-멘티 간의 유대관계가 많이 형성된 것 같다. 꾸준한 활동을 통해 아이들이 더불어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달성군 드림스타트 농활체험 프로그램은 2015년부터 시작한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올 봄부터 새롭게 개편되어 달성군 전역을 돌면서 농촌 일손을 돕고 지역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