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원석 과학저널리스트 초청 과학은 놀이다 주제로 특강을 진행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7 13:41:00

[상주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립상주도서관(관장 정경희)은 7월 15일 현직 과학교사이자 과학저널리스트 최원석을 초청 ‘과학은 놀이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상주도서관에서 운영하는「수다맨: 수학 과학 다잡기, 멘티-멘토」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어린이, 청소년들이 부모님과 한 자리에 모여 과학에 대한 강연을 듣는 시간이었다.

강연에서는 어렵게 느껴지는 과학을 원시시대부터 현대문명까지 연대기 순으로 놀이와 문명의 변화를 통해 흥미롭게 접근해 보았다. 또한 놀이와 창의성의 관계를 이해하고 잘 노는 것의 중요함에 대해서도 인식하게 했다.

정경희 관장은“딱딱하게만 여겨졌던 과학에 대해 과학이 놀이이며, 놀이가 곧 과학이라는 생각을 가질 수 있도록 즐겁게 과학을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멘토 초청 강연을 진행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