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전북지부 가정평화지킴이 프로젝트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7-16 01:33:26

[전주타임뉴스=이연희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본부장 윤현숙, 이하 IWPG) 전북지부(지회장 여미현)는 여성가족부와 함께 ‘찾아가는 폭력예방교육’을 했다.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IWPG 전북지부가 주관해 지난 13일 오전10시 30분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 젬마코리아 2층에서 IWPG 회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교육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가정폭력·성폭력 예방을 위한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무료 교육 사업이다.

이날 교육은 1부 성폭력 예방 교육 2부 가정폭력 예방교육으로 나눠 범죄로 이어지는 폭력의 문제점과 예방하는 방법을 다루고 참석한 회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했다.

윤현숙 본부장은 “여성가족부의 여성 및 아동·청소년 폭력 피해자 지원 정책의 하나로 시행되는 이러한 교육지원 사업이 ‘어머니의 마음으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물려주자’는 우리 단체의 목적과 같으므로 전국적으로 실시하게 됐다"고 전했다.

(사)세계여성평화그룹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아 올해 7월부터 9월까지 전국 66개 지부에서 지역별로 본 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가정폭력·성폭력 예방교육을 통해 인식을 바꾸고, 시민 스스로가 안전 파수꾼이 되도록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