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가야읍,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4 14:07:50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대가야읍(읍장 이남철)은 2017. 07. 13(목) 대가야읍사무소 회의실에서 2017년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128명이 참여한 가운데 혹서기 대비 폭염교육 및 야외활동 안전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참여자들의 작업환경을 점검하고 동시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며, 폭염 및 각종 위험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교육내용에는 무더위 시간대(12:00~17:00)에 야외활동을 자제, 폭염특보 발령시 무더위쉼터를 이용해 휴식을 취하도록 하고 일자리 참여시 동료의 동태를 살피며 응급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대처하는 방법 등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야외활동이 많은 사업단은 안전사고예방을 위해 활동시간을 1시간 단축운영하기로 하였으며 현기증, 메스꺼움, 두통 등 몸에 이상 발생 시 반드시 노인일자리 전담인력에게 보고하도록 교육하였다.

이남철 대가야읍장은 “혹서기 동안 참여자들이 건강 및 안전 관리에 항상 유의해주시길 부탁드리며 행정기관에서도 안전한 여름나기를 위해 사고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대가야읍,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1)
대가야읍, 노인사회활동 참여자 안전교육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