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백 상주시장은 다양한 체험형 관광 국제승마장 승마특강 운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7-14 14:11:09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더운 여름방학을 맞은 아이들을 겨냥하여 특별한 여름방학 승마특강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여름방학의 특성상 더위로 인해 물놀이를 제외하고는 야외 놀이를 할 수 있는 꺼리가 제한되어 있다.  

이러한 계절적 상황을 고려하여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승마입문과정" 프로그램을 개설 했다.

이번에 개설된 승마입문과정은 승마강습보다는 말을 처음 접해보는 어린이들이 편안하고 재미있게 말과 관련된 체험을 해 보는 것이다.

“승마입문과정"의 내용은 승마이론, 마필끌기, 말발굽꾸미기(편자공예), 말목욕시키기, 승마강습, 경기관람이론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올 여름방학기간에는 제34회 대통령기 전국승마대회, 제18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전국학생승마대회, 제12회 농림축산식품부장관배 전국승마대회 등 굵직굵직한 대회 개최가 예정되어 있다.  

이러한 승마대회 개최의 잇점을 활용하여 여름방학 특강 참여 아동들이 승마대회를 관람 할 수 있는 마장마술, 장애물 경기에 관한 기본이론교육까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여름방학 승마특강은 7. 25(화) ~ 8. 25(금)까지 총5기로 나눠 진행되며 주 4회 수업・모집인원은 선착순 50명으로 제한된다.

승마강습, 이론수업, 마방구경, 편자공예, 승마경기관람 등 다양한 승마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승마에 대한 친근감을 제공하고, 특히, 2017년 3월 출산한 귀여운 새끼마를 구경하고 사진찍을 수 있는 재미도 있다.

이번 여름방학 승마특강에 참여하는 50명 중에는 상주지역 뿐만아니라 서울, 경기도, 부산까지 전국에서 참여하게 될 것이다. 

지난 겨울․봄방학 승마특강교실 운영시 참여했던 부모님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최고의 승마시설과 최고의 프로그램운영, 착한 가격으로 방학이면 상주국제승마장이 문전성시(門前成市)를 이루는 공간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상주국제승마장에서는 2017년도에 11개의 전국단위 승마대회 개최가 예정되어 있으며, 승마아카데미, 600명 학생승마활성화사업, 방학 특강 등 최고의 시설에 맞는 최고의 프로그램운영으로 승마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욕구충족이 가능하도록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정백 상주시장은 접근성이 우수한 사통팔달의 교통도시 상주에서 상주국제승마장을 비롯하여 경천대, 자전거박물관, 국립낙동강 생물자원관 등 다양한 체험형 관광이 가능하도록 놀거리, 볼거리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