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전국민 손씻기 캠페인’실시
NEWS | 기사입력 2017-07-13 12:15:05
【보성타임뉴스 = NEWS】보성군(군수 이용부)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여름철을 맞아 식품매개감염병 등 각종 감염병 예방을 위해 지난 12일 녹차골향토시장에서 군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국민 손씻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감염병 예방의 기본인 올바른 손씻기 방법 6단계를 안내하고 교육 리플릿 및 스티커, 부채 등 홍보물을 배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여름철 주요 발생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 등 개인위생 준수와 함께 안전한 음식물의 섭취가 매우 중요하다며, 아래 사항 준수를 거듭 당부했다.

각종 수인성·식품매개감염병과 수족구병, 유행성 눈병, 급성 호흡기 감염증 등 대부분의 감염병은 30초 이상 올바른 손씻기로 손쉽게 예방할 수 있으므로 수시로 손을 씻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열, 설사가 있거나 눈, 피부가 가렵고 붓는 등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진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군 관계자는 “수인성 식품매개감염병 및 호흡기 감염병 등 여름철에 유행하기 쉬운 감염병 예방을 위해서는 올바른 손씻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여름휴가철인 만큼 올바른 손씻기를 통해 각종 감염병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국민 손씻기 캠페인 실시 (1)
전국민 손씻기 캠페인 실시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