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행자부 주관 마을기업 육성 공모에 3개소 선정 쾌거
NEWS | 기사입력 2017-07-13 09:31:26
【태안타임뉴스 = NEWS】태안군에서 운영 중인 3개 마을기업이 행정자치부 주관 ‘2017 마을기업육성 공모 사업’에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군은 관내 ‘남산리 굼벵이영농조합법인’, ‘오얏마을 영농조합법인’, ‘굴포영농조합법인’ 등 3개 기업이 마을기업에 선정돼 총 1억 3천만 원을 지원받게 됐다고 13일 밝혔다.

마을기업은 마을 주민이 주도적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해 수익사업을 벌여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고 지역주민에게 소득 및 일자리를 제공해 지역발전에 공헌하는 기업이다.

이번 마을기업육성 공모는 행정자치부가 우수한 마을기업 육성을 목표로 △공동체성 △공공성 및 지역성 △기업성 △안정적 일자리 창출 여부 등의 평가항목을 정해 지난 3월말부터 추진했으며, 충남도에서는 총 13개 기업이 선정됐다.

군은 13일 군 관계자와 남산리 굼벵이영농조합법인 및 굴포영농조합법인 대표자가 참석한 가운데 마을기업지원 약정을 체결했으며, 오얏마을 영농조합법인의 경우 이달 말 약정을 체결할 방침이다.

한편, 마을기업에 재지정된 굴포영농조합법인은 3천만 원의 지원금을, 신규 지정된 남산리 굼벵이영농조합법인과 오얏마을 영농조합법인은 각각 5천만 원을 지원받게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마을기업에 선정된 기업들이 우수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판로지원과 컨설팅 등 사후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가 더 많이 창출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