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 우리동네 예산 내손으로 편성한다.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7-13 07:49:03
용인시,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타임뉴스 = 권홍미】 용인시가 지난 12일 포곡읍 대웅경영개발원에서 주민참여예산 위원회 위원들의 역량강화와 제도 활성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정찬민 용인시장

이날 워크숍에는 이두한 주민참여예산연구회 회장이‘지역특성에 맞는 주민참여예산 발전방안’을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고 조별로 주민참여예산 활성화 방안을 발표했다.

또 이정재 송담대 교수가 지난해 시 예산에 반영된 13개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모니터링 결과를 설명하고, 이경영 세한대 뮤지컬학과 교수가 위원들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교양강좌도 진행했다.

정찬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주민참여예산은 예산편성의 투명성 제고와 참여민주주의 실현을 위해 더욱 활성화돼야 할 것"이라며 “우리 동네 예산은 내손으로 만들어 간다는 생각으로 지역사회 구석구석에서 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용인시는 내년 예산편성에 지역주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이달말까지 시청 홈페이지와 읍면사무소, 동주민센터 등을 통해 다양한 주민의견사업을 접수받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