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경, 인권 향상을 위한 교육 실시
임종문 | 기사입력 2017-07-12 09:38:54
【완도타임뉴스 = 임종문】 완도해양경비안전서(서장 김영암)는 12일 수사‧정보 경찰관을 대상으로‘인권 감수성 향상’이란 주제로 인권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수사‧정보 경찰관의 수사 환경 급 변화 추세에 맞춰 인권침해사례를 통한 인권경찰상을 확립하고, 피의자 체포 및 수사과정에서의적법절차 준수와 적절한 경찰장구 사용을 위한 법적근거를 검토하는 등의 모습으로 공정한 법집행, 인권보호자, 문화매개자로써 경찰의 역할을강조하는 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수사경찰을 비롯하여 완도해경서 전 직원 및 의경의“사람중심의 인권 존중”확립에 기여하고자 실시되었다.

김영암 서장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인권침해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기본원칙과 적법절차를 준수하며, 인권교육에 대한 내실화를 통해 경찰관의인권의식을 높이는 등 직원들의 역량강화 방안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완도해경, 인권 향상을 위한 교육 실시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