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 찾아가는 정신건강 상담 마인드 케어(Mind-Care) 호흥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7-11 10:43:59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임우진)가 동 주민센터를 순회하며 운영하는 마인드 케어 이동상담실이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주 서구, 마인드 케어(Mind-Care)-정신건강 상담 호흥 (사진 제공)
이동 상담실을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여 예방하기 위해 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한 동 주민센터를 찾아가 정신건강 문제를 상담해 준다.

지난 달 부터 진행된 이동 상담실은 복지허브화동 및 서구 생명지구대 운영 동 중심으로 9개동을 순회하며 오는 14일까지 진행 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오는 8월까지 매주 월, 금 09:30부터 11:30까지 서구보건소 2층에서 산전․산후 우울 조기 발견을 위한 우울검진 및 상담이 진행 된다.

평소 우울 및 스트레스와 관련하여 고민하고 있거나 정신건강 상담을 희망한 지역주민은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1차 정신건강 검진 및 상담 후 정신건강 고위험군으로 소견이 발견되면 서구정신건강증진센터의 마음건강 주치의(정신과 전문의) 상담을 연계하고, 전문적인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정신적인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방안 등 해결책을 제시하여 지역주민들이 정신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진다.

서구청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정신건강증진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지 달려가 도움을 주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