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대비 미신고 숙박업소 등 특별 단속 실시
김민규 | 기사입력 2017-07-10 18:26:22

[인천타임뉴스=김민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7월 10일부터 21일까지 여름휴가기간을 대비해 불법 미신고 숙박업소 단속 및 등록된 숙박업소(외국인관광 도시민박업, 호스텔업 등)의 안전․품질관리 점검 등을 통해 안전사고 예방 및 민원 불편사례 차단에 나선다. 

단속대상은 민원 불편이나 불법 영업이 예상되는 업소와 미신고 숙박영업 업소이다. 

위생기준이나 소방․안전기준 사항 점검으로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광객 불편사항을 사전에 방지할 방침이다.

인천에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과 호스텔은 지난 2017년 6월 기준으로 전체 108개소가 등록되어 있다. 

대부분이 인천경제자유구역 및 중구 영종․용유 관광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시는 경제자유구역청과 중구 관련부서, 관광경찰, 소방서 등과 합동으로 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불법 사항 등을 점검한다.

중구 시내지역과 기타 지역도 관광객 불편이나 미신고 불법 또는 변칙 영업이 예상되는 지역에 한하여 자체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구체적 단속일정 및 대상업소는 합동단속 관련 부서들과 협의하여 실시한다. 

민원발생을 방지하기 위하여 최근 점검을 이미 실시한 업소를 제외한 불법이나 민원 발생이 예상되는 업소와 과거 미신고 영업이 신고 되었던 지역 등에 한하여 단속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인천의 여름 대표 관광지인 을왕리 해수욕장이나 왕산해수욕장에 관광객이 몰리고 있어 미신고 불법업소와 숙박시설 위생․안전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불편사항을 차단하여 다시 찾고싶은 관광도시 인천이 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