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경찰서 몰래카메라 이용해 SNS를 통한 돈벌이 수단 예방활동
이태우 | 기사입력 2017-07-10 13:37:50

[안동타임뉴스=이태우기자] 안동경찰서(서장 박영수)는 하절기를 맞아 성범죄 근절을 위한 예방활동을 전개 중이다.

최근 성범죄 중 ‘카메라이용등촬영죄’ 가 크게 증가하고는 있다, 

몰카 범죄는 범죄연령의 다양화, 범죄도구의 첨단화, 돈벌이 수단화 및 SNS를 통한 엄청난 파급력 등이 특징이다. 

실제 피해 여성들은 수치심 및 SNS상 유포 가능성 등으로 엄청난 정식적 피해를 입고 있다.

안동경찰서 여성청소년과(과장 김진규)는 몰래카메라 점검반을구성하여, 지난 2017. 7. 6. 안동과학대 국민체육센터 등 관내 실내 수영장 3개소에 대하여 몰카 설치 여부를 점검하고 엿보기 · 침입가능 여부 등에 대한 방범진단도 병행 실시했다.

안동경찰서 관계자는 이번 점검에서 몰래카메라는 발견되지 않았지만, 최근 제작되는 몰래카메라는 3mm 미만의 초소형 렌즈를 장착하고 있고 일상용품으로 위장하여 일반인들이 육안으로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관내 수영장 등에 대한 몰카 점검을 정기적으로 하는 등 몰카 예방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