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2018 수시대비 논술·면접 특강’ 개최
| 기사입력 2017-07-07 19:33:25

[서울타임뉴스=신종철 기자]영등포구가 수험생들의 성공적인 입시준비를 돕기 위해 고3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8 수시대비 무료 논술 및 면접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특강은 체계적인 맞춤형 논술·면접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수험생들이 효율적으로 수시 전형에 대비할 수 있도록 3주간의 과정으로 마련됐으며 오는 24일부터 구청 별관 영등포자기주도학습센터에서 진행된다.

4년 연속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를 운영하고 있고, 입시분야에 많은 노하우와 정보를 가지고 있는 ㈜진학사에서 논술·면접에 다양한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유명 강사를 섭외해 특강을 진행한다.

강의는 인문계·자연계 논술, 인문계·자연계 면접 4개 특강로 나눠져 있어 학생들은 1개 파트에 신청해 수강할 수 있다.

논술 특강은 24일부터 인문계·자연계 각 주3회, 7회씩 진행된다. 인문계 논술특강에서는 논술개요 및 합격자 답안비법에서 최신 논술 경향 분석 및 집중연습을, 자연계 논술특강에서는 유형별 논제풀이 모의고사가 진행된다. 모든 회차에 맞춤형 집중 첨삭이 병행된다.

면접 특강도 24일부터 각 주3회, 7회차로 진행해 면접의 기초이론부터 개별 심층·인성 면접 및 모의면접을 체험할 수 있다. 올해는 지난해에 비해 면접특강의 내용을 더욱 강화했다.

수강을 희망하는 학생은 21일까지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2636-1621∼2)로 선착순 전화접수하면 된다. 파트 당 45명 정원으로 총180명이 수강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한편 2014년 10월 개관해 지속적으로 입시/학습법 특강과 1:1상담 등을 진행해 온 영등포 대학입학정보센터에서 상시적으로 대입 수시전형 대비와 관련된 맞춤형 입시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상담은 영등포구 소재 고등학교 재학생 및 지역 내 거주 학생, 학부모면 누구나 가능하다. 상담신청은 대학입학정보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특강이 수험생들에게 효과적인 정보를 제공해 성공적인 대입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 며 “앞으로도 앞서가는 교육도시 영등포구를 위해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