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읍면동장 회의 시민 섬김과 공직기강 확립 강조
이수빈 | 기사입력 2017-07-06 15:37:34

[경주타임뉴스=이수빈기자]최양식 경주시장은 5일 대회의실에서 7월 읍면동장 회의를 갖고 시민섬김과 현장행정 각종 안전사고 대비 공직기강 확립 철저를 강조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민선6기 3주년을 맞아 그 간의 성과와 향후 과제에 대한 비전을 공유하고 읍면동 현장에서 주민들과의 가교역할을 하고 있는 읍면동장을 격려하고 올 하반기 시정 방향에 대한 방침을 전달하였다.

특히 최 시장은 인사이동으로 새로이 읍면동장으로 부임하는 박순갑 현곡면장을 비롯한 10명의 읍면동장에게 일일이 지역현안과 관련한 당부사항을 전하며 덕담과 함께 늘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현장의 소리를 듣기를 강조했다.

최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가뭄 피해가 지속되고 있으나 집중호우 등 기상악화에 대비한 사업장 및 취약지역 점검에도 철저히 대비하고 피서지 물놀이 안전대책에도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으며 현장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시민의 입장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하는 모습을 보일 때 감동을 느끼고 행정에 대한 신뢰가 높아진다며 친절과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을 강조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내년도 시 전반에 파급효과가 있는 사업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 시민제안사업 의견 접수 문화재 야행프로그램 경주 천년야행 행사 홍보, 불법전용산지 임시특례법 시행과 불법광고물 수거보상제 확대 읍면동 복지허브화 추가 시행 등 주요 당면사항을 공지했다.

최 시장은 주민의 이야기가 읍면동 차원에서 다소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시 관련부서 및 실국장과 협의하고 건의하는 적극적 행정이 필요하다며 시장과 부시장을 대신해 지역을 총괄하는 책임자로서 항상 주민과 가까운 현장에서 민의를 수렴하고 현안 해결에 책임감을 갖고 적극적으로 나서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