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중대발표 예고, 김정은 집권 전후... 'ICBM 성공 발표' 가능성.?
| 기사입력 2017-07-04 14:49:43

북한 중대발표.사진은 지난달 9일 북한이 신형 지대함 순항미사일 시험 발사를 하는모습/사진=북한 조선중앙TV캡처

[국제/타임뉴스=신종철 기자]통일부에 따르면 조선중앙방송은 이날 오후 3시30분(평양시간 오후 3시) 특별 중대 보도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당일 특별 중대 보도를 예고한 것은 이례적이다. 이에 일각에서는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발사 성공을 발표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다.

북한이 4일 오후 3시 30분 특별 중대발표를 예고한 가운데 그동안 발표한 사안들이 화제다.

북한은 그간 여러 사안을 두고 중대발표로 공개하며 전세계 언론의 이목을 집중시킨 바 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부터 김정은에게 원수 칭호를 수여한 것 등을 '중대보도'나 '특별방송'을 통해 공개했다. 

지난해에는 수소폭탄실험 성공에 대해서도 중대발표로 진행했다.

이번 북한의 중대발표 예고와 관련해 네티즌들은 "2___**** 군인들 고생한다" "stap**** 사실상 북한은 이제 다른나라다" "coya**** 김정은도 주식하나보네 하필이면 3시 30분 장마감시간이고" "ente**** 전쟁은 아닌 것 같고 뭘까? 핵 포긴가?" "pooh**** 아 떨린다" "scva**** 김정은: 움직이면 쏜다 꼼짝마" "mrsn**** 미사일은 동해로 쏘니 상관 없는데 이 기사는 긴장 된다. 뭐지? 시간까지 정해놓고" 등 다양한 시선이 쏟아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