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천면 할배 할매의 날 행사
- 감천고 봉사 활동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7-04 10:44:07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감천고등학교(교장 전태식)는 지난 6월30일(금) 감천초등학교 단샘관에서 개최된 할배 할매의 날 행사에 참여했다.


경로효친의 아름다운 미풍양속을 계승하고 어르신 사랑을 몸으로 배우고 실천하기 위해 봉사동아리 학생 24명, 전태식 교장선생님, 지도교사(김복숙)가 참여하여 댄스공연과 어르신 식사도우미활동, 식장 안내와 정리정돈활동을 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노고를 배우고 어르신들의 땀과 노력으로 지금의 풍요를 누리고 있음에 감사함을 표현하는 계기가 됐다.

1학년 학생들은 “예쁘다"노래에 맞춰 방송댄스로 군무를 선보였으며, 2학년은 “Yesterday"노래에 맞춰 방송댄스 공연을 했으며 행사에 참석하기 위해 오신 어르신들이 신체적으로 불편하신 분들이 많아 학생들은 어르신들의 손을 잡고 일일이 부축하여 자리로 안내하고 즐거운 식사가 되도록 도우미 활동을 하여 주변의 칭찬을 많이 듣게 됐다.

뚝심이 봉사 동아리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백두(2학년)학생은 ‘친할아버지와 할머니와 함께 식사하는 마음이 들고 자신이 어르신들의 손자가 된 것 마냥 즐겁다’고 활동에 대한 평을 했다.

이러한 활동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경상북도와 경상북도교육청이 하고 있어서 더욱 뜻깊은 행사라고 하겠다. 경북교육의 지표인 배움과 나눔이 행복한 인재육성과도 부합하여 지역사회에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이웃에 대한 관심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됐다.

감천고등학교에서는 학교차원의 지원과 관심으로 학생들이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이웃사랑과 어르신 공경을 통해 지역사회에 꾸준한 사랑과 봉사활동을 이어가고자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