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시민이 앞장선 아동권리 포럼 개최
-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부천’을 위한 아동 컨퍼런스
장진아 | 기사입력 2017-07-02 22:42:09

[부천타임뉴스=장진아기자] 부천시와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보육분과는 지난 28일 소사어울마당에서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부천’을 만들기 위한 아동 컨퍼런스(The CHILD Conference)를 개최했다.

이번 포럼에는 아동권리 전문가, 아동 관련기관 종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해 ‘아동권리 실현 방안으로서의 아동친화도시’를 주제로 열띤 논의를 펼쳤다.



이날 최연수 한빛 청소년대안학교 센터장과 박성균 사단법인 위드프렌즈 사무국장이 각각 아동친화도시 송파구 사례와 부천시의 민간 차원 아동권리 실천 현황을 발표했다. 이어 이형순 부천시의회 의원이 부천시 아동친화도시 실천계획을 발표했다.

주제 발표 후에 이어진 자유토론에는 많은 시민이 참여해 ‘아동친화도시 부천’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권혁철 부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아동보육분과에서 아동컨퍼런스를 계기로 아동청소년 인권 조례를 제정하는 등 성과를 거두었다"며 “민간 참여와 민관협력을 통해 아동권리의 길을 넓혀 부천시 안에서 아동이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게 지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아동보육분과는 2012년부터 연1회 아동포럼을 개최해, 아동권리 정책에 대한 아젠다를 제시하고 이에 대한 실천과제를 선정, 추진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여 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