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영유아 건강발달을 위한 부모교육 나서
NEWS | 기사입력 2017-06-29 10:45:07
【연천타임뉴스 = NEWS】연천군은 최근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군비 사업의 일환으로 우리아이 잘 자라고 있나요?라는 주제로 전곡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심리상담전문가의 부모교육에 나섰다.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에서 실시중인 건강발달 부모교육을 받지 못한 가정양육 부모, 유치원에 재원중인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영유아기는 인간의 두뇌가 크게 발달하는 시기이며, 인지적, 사회적, 정서적, 신체적 발달의 결정적 시기이기도 하며, 언어발달과 긍정적이고 사회적인 상호작용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시기이다. 인간은 영유아기 동안 다양한 경험 등을 통해 타인과의 의사소통 기술을 습득하고, 타인과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성의 기틀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부모교육은 영유아의 시기별 신체, 정서, 인지 발달과업과 시기별로 이루어져야할 발달과업이 지체되었을 때 발생되는 다양한 발달지연에 대해 학습하고 부모의 역할에 대한 알아본 후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으로 이루어졌다.

이경일 복지지원과장은 “이번 부모교육을 통해 영유아의 바른 성장을 위한 부모의 역할을 제시함으로써 연천군의 미래를 주도할 연천의 희망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는 환경조성에 첫 단계를 시작하였다.”며 “지속적인 미래 연천군 보육사업을 추진할 것.”을 내비쳤다.

연천군, 영유아 건강발달을 위한 부모교육 나서 1
연천군, 영유아 건강발달을 위한 부모교육 나서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