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농업기술센터, 농업용 건설기계 운전기능사 과정 개강
NEWS | 기사입력 2017-06-29 11:03:39
【부안타임뉴스 = NEWS】 부안군농업기술센터(소장 하남선)와 부안제일고등학교(교장 조병규)는 부안지역 농업인 40명을 대상으로 농업용 건설기계(굴삭기․지게차) 운전기능사 과정 개강식을 최근 실시했다.

올해로 8기를 맞는 이번 교육은 건설기계가 농업에 많이 이용되고 있는 점을 감안해 농업인의 자가정비능력 배양과 안전사고 예방 등 안전하고 신속한 농작업을 위해 실시하며 이용률이 높은 굴삭기와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취득을 목표로 한다.

교육기간은 지난 26일부터 오는 7월 27일까지 5주간이며 1일 3시간씩 부안제일고에서 23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부안제일고와 농업기술센터가 연계해 관·학이 함께 지역사회 농업인을 위한 건설기계 교육의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건설기계 자격취득 교육이 농업인에게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며 “이번 교육이 안전하고 빠른 농작업을 통한 노동력 감소와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부안농업기술센터, 농업용 건설기계 운전기능사 과정 개강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