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후쿠오카, 세계수영대회 협력 약속
윤장현 시장, 소이치로 시장과 교류방안 논의
김명숙 | 기사입력 2017-06-29 16:38:10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윤장현 광주광역시장과 소이치로 타카시마 일본 후쿠오카 시장은 지난 28일 중국 다롄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 뉴챔피언 연차총회’에서 만나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와 관련해 힘을 모으기로 했다.

광주시-후쿠오카, 세계수영대회 협력 약속 (사진제공)
일본 후쿠오카시는 2019년 광주에 이어 2021년 세계수영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윤 시장은 “2019년에는 후쿠오카 시장님이 광주시를 방문하게 될 텐데 서로 힘을 모아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르자"고 말했다.

윤 시장은 후쿠오카에 광주시 무역관을 설치하는 안에 대한 적극적 관심도 요청했다.

윤 시장은 “일본과 한국, 두 나라 지방정부가 또 다른 이웃 중국에서 만났는데 세 나라는 역사·문화적으로 떼려야 뗄 수 없는 이웃이다"며 “광주-광저우-후쿠오카가 상호 협력하는 진정한 친구가 되고 이번 만남을 계기로 광주시와 후쿠오카가 체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했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소이치로 타카시마 후쿠오카 시장은 “차기 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최지로서 광주대회의 성공이 후쿠오카 대회까지 이어지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체육뿐만 아니라 경제적 교류․협력도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한편, 윤 시장과 소이치로 타카시마 시장은 하계 다보스포럼 세션 중 하나인 ‘현실로 다가온 자율주행’에서 각각 발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