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하절기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단속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9 11:40:55
【고령타임뉴스 = 이승근】 고령군(군수 곽용환)은 여름철 수질오염사고를 예방하고 녹조발생 저감을 위하여 녹조 발생 우려지역을 비롯해 수질오염물질 무단방류 취약지역 및 업소 등에 대하여 7월부터 8월까지 2달간 특별감시활동과 집중 단속을 병행한다.

이번 점검은 녹조우심지역의 오염원 수계유입을 차단하고 하절기 폭염 및 장마철 오염물질 무단배출행위를 근절하기 위해사업장내 배출시설사전점검을 통해 집중호우로 인한 오염물질이 빗물과 함께 공공수역에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추진된다.

이에 하절기 폐수배출시설, 가축분뇨처리시설, 개인하수처리시설 등의녹조발생에 영향을 주거나부영양화가 큰 환경오염 취약시설 중 상수원수계, 산업단지 주변 등을 집중 단속하고,특히 기간중 대구지방환경청 등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집중단속도 실시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 사항은 무허가(미신고) 배출시설 설치·운영 및 배출·방지시설의 정상가동 배출·방지시설 등에 비밀배출구 설치 및 무단방류 여부배출허용기준 등 환경관련법 준수 여부 등이다.

군은 점검과정 중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시정조치하고고의적이고상습적인 위반업소에 대하여는 고발조치 및 행정처분으로 엄중 대처해 사업주의환경에 대한 의식을 전환하고 일일 점검과 하천감시를 통하여 위반행위가근절될 때 까지 지속적인 감시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2017년 올해의 관광도시 고령의 쾌적한 생활환경 보전을 위해환경오염물질 배출 사업장에 대해서는 오염물질 배출이최소화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계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