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성구자원봉사센터, 전국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 ‘우수상’ 수상
그림책놀이, 전래놀이 등 활동 통해 소통과 화합 앞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9 11:02:4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사)유성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신찬균)는 행정자치부에서 주최한2017년 전국자원봉사센터 우수프로그램 공모사업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수상프로그램인「VV(Village Volunteer) 놀이터 공작단」(이하 VV놀이터 공작단) 사업은 지역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민간주도형 자원봉사프로그램으로 ‘그림책놀이’와 ‘전래놀이’ 활동을 통해 마을이 소통하고, 공동체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VV놀이터 공작단은 지역아동센터와 초등학교 방과후교실, 도서관, 외부 축제 지원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흥도초등학교(원신흥동 소재)와 결합해 경쟁위주의 체육대회를 공동체 놀이인 ‘전래놀이한마당’으로 전향하는 등 지역사회에 놀이문화를 확산에 기여해 왔다.

이번 공모사업은 '한국 자원봉사의 해'를 맞이하여 10대 주제와 관련해 전국 245개 자원봉사센터에서 제출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1,2차 심사를 거쳐 유성구자원봉사센터가 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신찬균 센터장은 “마을의 소통과 화합을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세대와 지역 특성을 반영한 자원봉사프로그램을 개발 확대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