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 China, 우리의 수출시장을 찾아라
- 충북 10개 유망기업 참가, 수출상담 1,883만달러(210억원) 성과 올려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29 09:12:57
포스트 차이나, 우리의 수출시장을 찾아라-(주)국보싸이언스

포스트 차이나, 우리의 수출시장을 찾아라-(주)다원

포스트 차이나, 우리의 수출시장을 찾아라-(주)비에이치아이

포스트 차이나, 우리의 수출시장을 찾아라-마닐라 무역상담회

포스트 차이나, 우리의 수출시장을 찾아라-아미셀인터내셔널

포스트 차이나, 우리의 수출시장을 찾아라-양곤 무역상담회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청북도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지난 18일부터 24일까지 필리핀(마닐라), 베트남(하노이), 미얀마(양곤)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하여 총 211건 1,883만 달러 규모의 수출 상담과 600만 달러 상당의 수출 계약 실적을 거두었다고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사드배치 후 위축된 중국시장에서 벗어나 동남아 수출 시장을 개척하기 위한 것으로 ㈜태강기업, ㈜국보싸이언스 등 도내 10개 수출유망 중소기업이 참여했다.

 

㈜태강기업(대표이사 : 임형택) 오거크레인은 필리핀 바이어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다. 최근 필리핀은 건설 붐이 일고 있으며, 향후 5~10년은 이러한 분위기가 이어질 것으로 보여 필리핀 진출에 기대감을 높였다. * 오거크레인 : 지반에 구멍을 뚫을 수 있는 토목장비

 

또한, 살충제와 살서제를 생산하는 ㈜국보싸이언스(대표이사 : 안호영)는 베트남 시장에서 유럽산 고가 제품과 중국산 저가 제품 사이에 틈새시장을 확인하였다. 상담 바이어들도 적극적인 구매 의사를 보였다.

 

충청북도 관계자는 “이번 무역 사절단 파견은 중국 중심에서 베트남 ·미얀마로 수출 시장을 다변화할 수 있다는 데 의의가 있다. 또한, 이들 지역은 중국·인도 등 거대 경제권 진출의 교두보로서 매력적인 요소를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 수출 의지가 높은 기업들이 해외시장 진출에 무리가 없도록 다양한 수출 지원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동남아 시장은 매년 6% 이상의 경제 성장을 하고 있으며, 한국과의 교육규모도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