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경산시 에 '착한 건축사사무소'가 대거 탄생
권홍미 | 기사입력 2017-06-29 06:56:02

경산지역 건축사사무소 22곳, 매달 3만원 정기 기부 실천 동참

【경산 타임뉴스】 경산시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최영조 경산시장, 신혜영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경산시 건축사사무소 19개소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규 착한가게 가입식'을 갖고,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임을 인증하는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착한가게'는 자영업자가 매월 일정액(최소 3만원 이상)을 꾸준히 기부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가게다.

경산건축사협회는 지난해 12월 정기총회시 3개소가 가입한 이후 이번에 공감건축사사무소, 기산건축사사무소 등 19개소가 동참했다.

특히 미진건축사사무소는 본인 뿐만 아니라 빌팩토리 당구클럽을 운영하는 부인도 가입해 경산시 최초 부부가 각각 운영하는 사업장이 동시에 가입하기도 했다.

이날 가입식에 참석한 김성돈 경산시건축사협회장(엘지건축사사무소 대표 )은 "지난 연말에 일부 참여하기도 했으나 경산시의 건축을 책임지고 있는 건축사협회 회원들이 함께 하기를 바래 동참하게 됐다, 

모여진 기부금을 통해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최영조 경산시장은 지속된 불경기로 건축분야에도 많은 타격이 있을 듯하나 지역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에 동참해 주신데 심심한 감사를 표하고, "나눔 문화의 물결이 거센 파도가 되어 아름다운 소용돌이가 일렁이는 착한나눔 도시 경산으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