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농업인대학, ‘명문대학’맞네!
- 2017년도 식품가공기능사 국가자격시험에 교육생 35명 합격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29 00:35:08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충주시농업인대학이 ‘명문대학’으로 주목받고 있다.

 

29일 충주시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한 2017년도 식품가공기능사 국가자격시험에서 농업인대학의 식품가공학과 교육생 35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격시험에 합격한 35명의 교육생은 1차 필기시험과 2차 실기시험을 치른 끝에 최종 합격자 명단에 올랐다.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교육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자격증 반을 운영하며 연 1회 뿐인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시험을 철저히 준비했다.

 

기술센터 유황혜 주무관이 학과 운영을 담당하며 교육과정을 이끌고 ㈜정푸드 컨설팅 이정숙 대표가 전담강사를 맡아 100시간 이상의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결과 국가자격시험에서 교육생 47명중 35명이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둔 것이다.

 

최고령 합격의 영예를 안은 김광례 씨(68세, 충주시 앙성면)는 “농사도 지어야 해서 주로 새벽과 밤을 이용해 배운 내용을 복습하며 시험을 준비했다"며 “시험을 준비하는 동안 정말 힘들었는데 최종 합격자 명단에 이름이 올라 감격과 성취감으로 그동안의 고생이 모두 잊혀졌다"고 합격 소감을 밝혔다.

 

김수복 농업지원과장은 “농업인대학의 실용성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식품가공기능사 자격증반을 운영했는데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성과를 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실질소득 향상에 도움이 되는 실용 교육과정으로 농업인대학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