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추천 TF팀 구성에 대해 논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8 15:36:54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시장 남유진)는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실에서 구미시지역사회보장실무협의체 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업, 7개 분과사업 및 회의 등 상반기 성과를 보고하고, 사회복지법인 외부추천이사 추천 TF팀 구성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지역사회 복지현안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책을 고민해 보는 시간으로 ‘원룸 밀집지역 복지안전망 구축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원룸 밀집지역의 쓰레기 무단투기, 범죄 발생, 사회관계망 취약 등의 문제점에 대해 고찰하고 이를 개선하여 공동체 의식 회복을 통한 복지안전망을 구축코자 다양한 의견들이 도출되었다. 

앞으로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 복지현안에 대한 계속적인 논의를 통해 민관협력사업으로 해결해 나갈 예정이다.

백인엽 주민복지과장은 “구미의 복지를 함께 일구어가며 뜻을 모아주어 감사하며, 복지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복지시책을 발굴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미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해 2005년 설립되었다, 

대표협의체 위원(21명), 실무협의체 위원(23명), 7대 실무분과(112명)로 구성하여 지역복지의 구심점 역할을 충실히 추진해 오고 있다.

그 중 실무협의체는 공공부문 2명(주민복지과장, 건강증진과장), 민간부문 20명(순천향구미병원 사회사업실장, 구미여성인력개발센터 팀장 등), 관련 전문가 1명(경운대학교 교수)등 위원 23명으로 구성되었다.

지역사회서비스 제공 및 연계 협력에 관한 협의, 대표협의체 심의(건의) 안건 사전 검토, 실무분과에서 발의된 이슈에 대한 논의, 실무분과 간 역할조정 및 협력도모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