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자신감 얻었어요”
- 충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여성 위해 ‘일자리N’ 취업특강 -
한정순 | 기사입력 2017-06-28 15:35:4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 충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김애영)가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을 돕기 위해 28일 ‘일자리N’ 취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효성신협 대강당에서 진행된 특강에는 취업 희망여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에는 관내 기업의 인사담당자가 강사로 초빙돼 경력단절 여성들을 위해 충주시 일자리 현황과 변화된 기업문화를 소개했다.

 

또한 참석자들의 취업에 대한 자신감 회복을 위해 특강 후에는 모의면접을 실시하고, 그 자리에서 면접에 대한 개별코칭도 진행했다.

 

개별 면접 코칭은 현실적인 사례 중심과 모의 면접에서 자주하는 질문에 대한 컨설팅으로 진행돼 참여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번 특강을 마련한 김영애 센터장은 “소규모 특강이나 모의면접을 자주 열어 경력단절 여성들이 자신에게 맞는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받아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촉매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