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고 전공특강 및 학과체험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8 15:07:06
[군위타임뉴스=이승근] 군위고등학교(교장 조건호)는 1,2학년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진로선택을 위해 2017년 6월 23일 대구한의대에서 학과체험을 실시했다.

학생들은 각자 관심에 따라 향산업학과, 중등특수교육학과, 미술치료학과, 실내디자인학과, 한의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경찰행정학과로 나누어 각 학과 교수님과 재학생들의 지도로 조향실습, 특수교육체험 등 7개 분야의 실습을 통해서 직접적인 경험을 했다. 체험 후 학생들은 진로에 대한 더욱 확고한 관심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체험을 통해서 자신에 맞는 진로를 찾는데 보탬이 되면 좋겠다고 했다. 또한 군위고는 지난 6월 2일에도 대구가톨릭대학교와 연계프로그램인 DCU전공특강을 실시했다. 일어일문학, 경영학, IT공학 등 10개학과 10분의 교수님을 모시고, 학생들의 선택에 따라 열띤 강의가 있었다. 강의 후 권태진(2-4반) 학생은 IT산업에 행복과 같은 다소 추상적인 개념을 접목시켜 알기 쉽고도 흥미로운 기회였다고 소감을 말했다. 그 외에도 학생들은 새로운 직업의 세계를 통해서 진로선택에 새로운 시각을 갖게 됐다며 보람 있는 시간이었다고 흐뭇해했다. 군위고는 앞으로도 진로 이해와 선택에 도움 되는 행사를 자주 가질 계획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