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허브화 안계권역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8 14:54:18
[의성타임뉴스=이승근] 의성군 안계면(면장 이귀애)은 지난 27일(화) 회의실에서 복지허브화 역량강화교육을 김주수 군수, 안계권역(안계, 구천, 신평, 안사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을 비롯한 위원, 공무원, 사회봉사단체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했다.

(재)경북행복재단 박종철 복지경영팀장을 강사로 초빙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위원의 역할, 협의체의 과제와 추구하여야 할 목표로 정(情)이 있는 따뜻한 복지, 마을공동체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으며, 참석 위원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이번교육을 통해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에 대해 더 많은 고민과 지역의 사회보장문제 해결을 위해 필요한 일을 찾고 우선순위를 정해 자원을 마련하고 역할과 책임을 나누는 민-관협의체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읍면 단위로 구성된 민-관협력의 인적안전망으로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자원을 연계 지원하는 등 주민 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역 내 주민의 어려움을 바로 접할 수 있어 위원들의 적극적인 활동이 복지체감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적극적으로 복지사각지대 자원을 발굴·연계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확충하는 등 지역복지에 중추적인 역할과 나눔 문화 실천 및 확산에 힘써주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