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여름꽃 5만본 화분 500개 배부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6-28 12:30:12

[익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익산시가 '2017 시민과 함께하는 꽃향기 가득한 익산 만들기'를 추진하기 위해 시청 각부서 읍면동의 협조를 얻어 지난 23일까지 여름꽃을 접수받았다.


213개 기관 및 단체에 여름 꽃 초화류인 메리골드, 일일초, 백일홍 등 꽃 5만본 화분 500개를 오는 30일부터 7월 7일까지 배부할 예정이다.

특히 신청 시 식재 관리자를 지정하게 해 지속적인 관리를 실시한다.

도로공원과 관계자는 “꽃은 가꾸고 관심을 가져주는 것이 더욱 중요해 시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계절별로 지속적인 꽃 식재와 단체 등에 꽃을 지원하여 아름다운 익산시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지난 3월 봄의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217개 기관단체에 봄꽃 5만본, 화분 1800개를 지원 및 배부해 시민들의 많은 호응을 받은 바 있다.

연간 60만본에 달하는 꽃을 시 양묘장에서 직접 재배하여 주요 교통섬 및 가로화단, 가로화분 등에 계절별로 식재하고 있다, 

주요도로변 꽃거리 조성, 특색 있는 교통섬 만들기 및 꽃걸이 설치로 시민친화적인 아름다운 가로환경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