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본격 활동 돌입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8 10:28:46
【남해타임뉴스 = NEWS】남해군이 멧돼지, 고라니 등 야생동물에 의한 농작물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 수확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을 본격 운영한다.

군은 지난 27일 평생학습관 다목적홀에서 박영일 군수를 비롯, 피해방지단, 남해경찰서, 육군 제8962부대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확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발대식을 가졌다.

발대식은 피해방지단 운영 안내와 함께 총기 안전 교육, 포획규칙 준수 결의 등이 진행됐다.

이번 야생동물 피해방지단은 우수 엽사 17명으로 구성됐으며, 내달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4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엽사들은 야생동물이 출몰하거나 피해 신고 접수 시 해당지역으로 출동, 포획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야생동물에 의한 피해는 해당 읍․면사무소 또는 마을이장을 통해 신고하면 된다.

박영일 군수는 발대식에서 “농작물 훼손은 물론 이제는 야생동물이 민가나 도로에 출몰하고 있는 실정”이라며 “피해 방지단의 활동은 우리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헌신적인 활동으로 가이드라인을 잘 지켜 맡은 바 임무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지난해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운영으로 멧돼지 346마리, 고라니 455마리를 포획했으며, 올 1월부터 4월까지도 멧돼지 64마리를 포획하는 실적을 올렸다.

남해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본격 활동 돌입 (1)
남해군, ‘야생동물 피해방지단’ 본격 활동 돌입 (2)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