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자부 마을공방 사업 선정 ‘국비 2억 확보’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8 10:17:1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2017년 행정자치부 ‘마을공방 육성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억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행자부는 지난 4월 공개모집을 통해 사업 타당성, 일자리 창출 가능성, 수익성, 공동체 활성화 기여도 등의 종합심사를 거쳐 세종시의 ‘공공공(空工公) 문화예술 복합공간’ 사업을 비롯, 11개 사업을 최종 선정했다.

세종시는 이에 따라 마을공방 사업대상지인 조치원읍 상리 150-1 시소유 건물을 리모델링하여 새롭게 단장하고 주민들이 주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공공공(空工公) 복합 문화예술공간’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지역예술가 중심의 금속공예·도예 공방조성, 기프트샵, 카페, 지역예술 전시공간 등 복합문화공간을 새롭게 조성하고 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무공간도 확보하게 된다.

또 이곳을 거점으로 지역 예술·문화·공동체 활성화, 청년 창업 및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지원 등 주민소통과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행정자치부가 주관하는 마을공방 사업은 지역 내 유휴 공공시설을 신축, 증축 등 리모델링하여 주민의 다양한 협업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과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한 거점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2015년부터 매년 사업을 선정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