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 사회복지종사자 맞춤형 통합교육 상·하반기 실시
이연희 | 기사입력 2017-06-27 17:54:56

[익산타임뉴스=이연희기자] 익산시사회복지협의회가 사회복지종사자 400여 명의 전문성을 나눠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상반기(2월27일, 5월11일, 6월27일)와 하반기(9월21일, 10월19일)에 걸쳐 총5회 간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계자를 시설장, 중간관리자, 실무자 등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시에서 1천여 만 원의 예산을 지원했다.

27일 원광보건대 WM관 컨벤셜 홀에서 진행된 2회차 교육에는 사회복지 현장의 전문가들이 초빙돼 사회복지 조직의 도덕적 민감성과 윤리실천, 의미 있는 기획서 만들기 사회복지사를 위한 재무회계 교육 등 사회복지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한 교육을 진행해 참여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장을 방문한 정헌율 익산시장은 “익산시는 시민에게 체감 높은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올해 전체 읍면동을 복지허브화 할 계획"이라며 “시민이 살고 싶은 품격 있는 복지도시 실현을 위해서는 사회복지 종사자의 역량강화와 민관의 민주적 파트너십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꿈과 비전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처우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격려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하는 민간 사회복지종사자는 총 8시간의 보수교육 이수와 함께 보수교육비 중 50%를(2만4천 원)를 지원받게 된다. 공공기관, 민간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에 근무하는 종사자면 누구나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현재 익산시에는 438여 개소 3900여 명의 사회복지종사자가 근무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