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제1차 위(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역량강화 연수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6-27 17:32:09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 Wee센터는 27일부터 28일 이틀 동안 조치원 소재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구교육청)에서 위(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전문상담(교)사 40여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는 ‘놀이와 인성을 융합한 인성교육’이라는 주제로, 온드림스쿨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아자!’(아름다운 마음, 자랑스러운 나)로 운영된다.

‘아자!’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사회적 기술을 개발하는데 목적을 둔 구조화된 놀이 프로그램이다.

전문상담(교)사들이 연수기간 동안 학생의 입장에서 놀이를 직접 체험해 보고, 놀이 과정에서 숨어있는 사회적 기술을 찾아내 학교 현장에서의 실제 활용하기 위한 방법을 찾는 점에 초첨을 맞춰 진행된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이번 연수 내용은 학생들에게 쉽게 적용할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이어서 학교 현장에서 직접 활용이 가능하다"며 “학교상담 현장에서 본 연수 내용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학생들이 학교생활의 적응력을 높이고, 학급 내 학급폭력과 따돌림 등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