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소식
김정욱 | 기사입력 2017-06-27 15:31:11
【군산타임뉴스 = 이연희】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김진호 센터장)은 지난 27일 학교 밖 청소년 자유공간 ‘렛츠런 꿈:D’의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렛츠런 꿈:D 개소식에는 한준수 군산시 부시장을 비롯하여 군산시의회 의원들과 김학신 렛츠런재단 사무총장, 여성가족부 및 기타 유관기관 관계자 및 학교 밖 청소년 등 70여명이 참석했다.

‘렛츠런 꿈:D’는 ‘꿈을 디자인하는 공간’이라는 뜻으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으로써 여성가족부와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 주관한 공모사업에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선정됨으로써 군산시의 지원을 받아 전북도에서는 최초로 군산에 조성되었다.

또한 ‘렛츠런 꿈:D’는 지역사회 내 유일한 학교 밖 청소년 전용공간으로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준비 및 직업 체험 및 훈련을 위한 장소로 사용될 예정이어서 학교 밖 청소년에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군산시청소년지원센터는 앞으로 ‘렛츠런 꿈:D’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의 자립 기반을 목표로 한 자기계발 프로그램, 자격증취득지원 프로그램, 스터디동아리, 청소년 자조활동 등을 운영할 계획이며, 이러한 활동들을 통해 ‘렛츠런 꿈:D’가 지역사회 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계획하고 실현할 수 있는 공간으로 가꾸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김진호 센터장은 “렛츠런드림센터 공모사업 선정으로 군산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보다 쾌적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공간확보가 가능해져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큰 꿈을 향한 걸음에 작은 디딤돌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최순금 가족청소년과장은 “청소년지원센터 렛츠런 꿈:D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찾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학교 밖 청소년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 토대의 마련을 계기로 더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소식1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소식2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소식3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개소식4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