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농업기술센터 “씨없는 미니수박” 우수상 수상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7 14:42:4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농업기술센터(소장 정인숙)에서 연구하고 생산한 ‘씨 없는 미니수박‘이 제1회 전국 수박 품평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6월 16일 열린 전국 수박 품평회는 전라북도 고창군과 전국수박생산자연합회가 공동 주최한 행사로 농림축산식품부를 포함한 13개 기관이 참여하여 전국적인 공신력을 가지고 있다.

구미시에서 출품한 씨 없는 미니수박은 씨가 없어 먹기가 간편하고 크기가 작아 1~2명이 한 번에 먹을 수 있도록 소비자 맞춤형으로 개발한 수박이다. 특히 과피가 얇아 일반수박 대비 음식물쓰레기를 67%까지 줄여서 가정주부들이 선호도가 높으며 과피가 얇음에도 단단하여 택배가 가능하다.

주대현 기술개발과장은 “씨 없는 미니수박을 구미지역에 새 소득 작목으로 육성하여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고, 가족인원수가 적은 소형가구가 많은 수도권에 지속적으로 홍보하여 판매가 가능한 유통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는 의지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