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중국 이우시 경제교류단 단장 이묵 구미부시장 파견
이승근 | 기사입력 2017-06-27 14:01:3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시(남유진 시장)는 27일부터 29일까지 중국 이우시 국제상무성 내 경상북도상품전시관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중국 이우시 경제교류단(단장 이묵 구미부시장)을 파견한다.

지난해 6월 경상북도상품전시관 개소식 및 제1회 경제교류회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경제교류회에는 경북 기업체 대표 등 20명, 이우시 기업체 대표 20명 등이 함께 참석하여 기업체 생산제품 소개, 기술개발 등 협력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특히, 교류단은 이번 방문 기간 중 중국바이어 40명을 초청하여 경북상품전시관 입점기업의 제품 우수성을 알리고 수출판로 확대를 위한 수출상담회도 가질 계획이다.

이묵 단장은 “아직 한국의 사드 배치로 양국관계 갈등 상황이라 우려도 되지만 중국 시장은 경북 총 수출의존도 30%를 차지하는 포기할 수 없는 요충지이다, 

이번 경제교류회는 국경을 넘는 우호적 협력으로 위기를 극복하고, 서로 상생․발전 방향을 찾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중 지방정부 차원의 경제 협력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경상북도상품전시관은 세계 최대 소매품 시장인 중국 이우시 국제상무성 내 보세구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경북 12개 시군, 44개사가 참여, 200여개 제품을 전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